Skip to content

길버트컴플라이언스

진단(효과성 평가)

(EFFECTIVENESS) ASSESSMENT

진단(효과성 평가)이란 현재 조직이 운영중인 CP의 수준을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프로그램이 효과적인지를 검증하는 활동으로, 매년 개선점을 찾아 반영해야 하는 CP운영에 있어서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론(Methodology)

GC의 진단은 국내 CP 가이드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세부측정지표별 가이드라인‘을 표준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그 밖의 다른 국제 기준에 대한 진단이 필요한 경우 조직의 별도의 요청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기준을 갖는다는 것은...

조직이  올바른 기준을 가지고 CP를 운영한다는 것은 조직 내에서 잠재적인 법/규정 위반의 위험과 문제를 식별하고 평가하는 체계적인 프로세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여기서 ‘정상적’이라는 것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진단의  목표는  조직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법률, 규정, 내부 정책, 또는 윤리 기준을 위반할 위험이 있는 영역을 찾아 예방하고,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적절하게 조치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조직 내에 자율준수문화를 조성하여 조직 및 임직원에 대한 벌금, 법적 조치, 평판 훼손, 업무 증단 등과 같은 부정적인 결과의 가능성을 최소화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