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 등급평가 실적보고서 검토

CP 등급평가제도란?

기업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을 평가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등급에 따라 인센티브를 차등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2010년부터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업무를 공정위로부터 수탁받아 수행하는 사업으로, 현재는 ESG 경영 평가의 기준 중 하나로서 자리잡았습니다. 

실적보고서 검토가 필요한 이유

공정거래 CP등급평가를 신청하는 기업들은 반드시 1 동안의 CP운영에 대한 실적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실적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을 어려워 합니다. 실제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도 실적보고서를 잘 못 작성하거나, CP 가이드라인의 요구사항을 잘 못 해석하여 높은 등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실적 대해 자신이 없거나 그간의 노력에도 높은 등급을 획득하 못한 기업이라면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한 단계일  있습니다. 길버트컴플라이언스는 오랜 시간동안 공정거래 CP를 연구해 온 전문성으로 실적보고서의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짚어 결과적으로 기업이 공정거래 CP 등급평가에서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작년 운영을 평가하는건데
올해는 너무 늦은게 아닌가요?

본 컨설팅은 그간의 기업의 CP운영 실적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꼭 그렇지 않습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실적보고서를 통해 기업이 한 해 동안의 CP운영 성과가 잘 드러나도록 하여 높은 등급을 받는 것이 목표이기에, 컨설팅은 되도록 짧은 기간동안 이루어지며 실적보고서 최종 제출까지 피드백을 해드리고 있습니다.